Development Tip

기본 열거 형 클래스 상속

yourdevel 2020. 10. 28. 21:10
반응형

기본 열거 형 클래스 상속


C ++의 다른 열거 형에서 열거 형을 상속 할 수있는 패턴이 있습니까 ??

그런 것 :

enum eBase 
{
   one=1, two, three
};


enum eDerived: public eBase
{
   four=4, five, six
};

불가능합니다. 열거 형에는 상속이 없습니다.

대신 명명 된 const int가있는 클래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

class Colors
{
public:
  static const int RED = 1;
  static const int GREEN = 2;
};

class RGB : public Colors
{
  static const int BLUE = 10;
};


class FourColors : public Colors
{
public:
  static const int ORANGE = 100;
  static const int PURPLE = 101;
};

#include <iostream>
#include <ostream>

class Enum
{
public:
    enum
    {
        One = 1,
        Two,
        Last
    };
};

class EnumDeriv : public Enum
{
public:
    enum
    {
        Three = Enum::Last,
        Four,
        Five
    };
};

int main()
{
    std::cout << EnumDeriv::One << std::endl;
    std::cout << EnumDeriv::Four << std::endl;
    return 0;
}

직접 할 수는 없지만 기사의 솔루션을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

주요 아이디어는 enum 값을 보유하고 유형 캐스트 ​​연산자를 갖는 도우미 템플릿 클래스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enum의 기본 유형이 enum int대신 코드에서이 홀더 클래스를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십시오 .


불행히도 C ++ 14에서는 불가능합니다. 나는 우리가 C ++ 17에서 그러한 언어 기능을 가지기를 바랍니다. 이미 문제에 대한 해결 방법이 거의 없으므로 해결책을 제공하지 않을 것입니다.

나는 그 표현이 "상속"이 아니라 "확장"이어야한다는 점을 지적하고 싶습니다. 확장은 더 많은 값을 허용하는 반면 (예제에서 3에서 6 값으로 점프 할 때) 상속은 주어진 기본 클래스에 더 많은 제약 조건을 적용하여 가능성 집합을 축소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잠재적 캐스팅은 상속과 정반대로 작동합니다. 파생 클래스를 기본 클래스로 캐스팅 할 수 있으며 클래스 상속을 사용하면 그 반대가 아닙니다. 그러나 확장이있을 때 당신은 기본 클래스를 역이 아닌 확장으로 캐스팅 할 수 있어야합니다. 내가 말했듯이 그런 언어 기능이 아직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해야한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어떤가요? 가능한 모든 값에 대해 인스턴스가 생성되지만 그 외에도 매우 유연합니다. 단점이 있습니까?

.h :

class BaseEnum
{
public:
  static const BaseEnum ONE;
  static const BaseEnum TWO;

  bool operator==(const BaseEnum& other);

protected:
  BaseEnum() : i(maxI++) {}
  const int i;
  static int maxI;
};

class DerivedEnum : public BaseEnum
{
public:
  static const DerivedEnum THREE;
};

.cpp :

int BaseEnum::maxI = 0;

bool BaseEnum::operator==(const BaseEnum& other) {
  return i == other.i;
}

const BaseEnum BaseEnum::ONE;
const BaseEnum BaseEnum::TWO;
const DerivedEnum DerivedEnum::THREE;

용법:

BaseEnum e = DerivedEnum::THREE;

if (e == DerivedEnum::THREE) {
    std::cerr << "equal" << std::endl;
}

음, enum파생 클래스에서 동일한 이름으로 정의 하고 enum기본 클래스에서 해당 항목의 마지막 항목에서 시작하면 거의 원하는대로 상속 된 열거 형을 받게됩니다. 이 코드를보십시오 :

class Base
{
public:
enum ErrorType
  {
  GeneralError,
  NoMemory,
  FileNotFound,
  LastItem
  }
}

class Inherited: public Base
{
enum ErrorType
  {
  SocketError = Base::LastItem,
  NotEnoughBandwidth,
  }
}

에 의해 언급했듯이 bayda열거 형에는 기능이 없으므로 Mykola Golubyev의 응답 을 조정하여 다음과 같은 접근 방식을 취했습니다 .

typedef struct
{
    enum
    {
        ONE = 1,
        TWO,
        LAST
    };
}BaseEnum;

typedef struct : public BaseEnum
{
    enum
    {
        THREE = BaseEnum::LAST,
        FOUR,
        FIVE
    };
}DerivedEnum;

프로젝트 SuperEnum 을 사용하여 확장 가능한 열거를 만들 수 있습니다 .

/*** my_enum.h ***/
class MyEnum: public SuperEnum<MyEnum>
{
public:
    MyEnum() {}
    explicit MyEnum(const int &value): SuperEnum(value) {}

    static const MyEnum element1;
    static const MyEnum element2;
    static const MyEnum element3;
};

/*** my_enum.cpp ***/
const MyEnum MyEnum::element1(1);
const MyEnum MyEnum::element2;
const MyEnum MyEnum::element3;

/*** my_enum2.h ***/
class MyEnum2: public MyEnum
{
public:
    MyEnum2() {}
    explicit MyEnum2(const int &value): MyEnum(value) {}

    static const MyEnum2 element4;
    static const MyEnum2 element5;
};

/*** my_enum2.cpp ***/
const MyEnum2 MyEnum2::element4;
const MyEnum2 MyEnum2::element5;

/*** main.cpp ***/
std::cout << MyEnum2::element3;
// Output: 3

불가능한.
그러나 클래스에서 익명으로 열거 형을 정의한 다음 파생 클래스에서 추가 열거 형 상수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일종의 해키이지만 범위가 지정된 열거 형을 다룰 때 내가 생각 해낸 것입니다.

enum class OriginalType {
   FOO,  // 0
   BAR   // 1
   END   // 2
};

enum class ExtendOriginalType : std::underlying_type_t<OriginalType> {
   EXTENDED_FOO = static_cast<std::underlying_type_t<OriginalType>>
                                           (OriginalType::END), // 2
   EXTENDED_BAR  // 3
};

다음과 같이 사용하십시오.

OriginalType myOriginalType = (OriginalType)ExtendOriginalType::EXTENDED_BAR;

enum xx {
   ONE = 1,
   TWO,
   xx_Done
};

enum yy {
   THREE = xx_Done,
   FOUR,
};

typedef int myenum;

static map<myenum,string>& mymap() {
   static map<myenum,string> statmap;
   statmap[ONE] = "One";
   statmap[TWO] = "Two";
   statmap[THREE] = "Three";
   statmap[FOUR] = "Four";
   return statmap;
}

용법:

std::string s1 = mamap()[ONE];
std::string s4 = mymap()[FOUR];

참고URL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644629/base-enum-class-inheritanc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