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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Kit vs. ARCore vs. Vuforia vs. D' Fusion Mobile vs. Layar SDK

yourdevel 2020. 10. 27. 23: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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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Kit vs. ARCore vs. Vuforia vs. D' Fusion Mobile vs. Layar SDK


각 비전 기반 모바일 증강 현실 프레임 워크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인지 알고 싶습니다. 어떤 경우에 무엇을 결정해야합니까? Vuforia 는 무료이고 브랜딩이 없기 때문에 어떤 경우에도 선택 하시겠습니까 ? 프레임 워크 중 하나에서 누락 된 중요한 기능은 무엇입니까? Metaio SDK 무료 버전에 제한이 있습니까 (브랜딩 및 Metaio 스플래시 화면 제외)?

iOS와 Android를 지원하는 가장 중요한 프레임 워크라고 생각합니다. metaio는 영화 텍스처와 MD2 (Animation) Export 및 Vuforia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적어도 기본 상태는 아님).

편집하다:

  • 다음은 시장에서 가장 우수한 모바일 AR SDK와이를 시작하는 방법을 검토 한 3 시간 세션입니다. 자습서 : 개발자를위한 상위 10 가지 증강 현실 SDK

  • 또한 Augmented Reality Lab SL에서 ARLab확인해야합니다. 여기에는 AR 브라우저, 이미지 매칭, 이미지 추적, 3D 엔진, 가상 버튼에 대한 다양한 AR-SDK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무료가 아닙니다.

  • Wikitude의 ARchitect SDK 에는 Vuforia-Extension 및 Blackberry 10 지원이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매우 흥미로울 수 있습니다.

  • LAYAR SDK는 현재 3D, 애니메이션, AR 비디오 및 QR 코드 스캐너와 iOS 및 안드로이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DARAM 은 또한 Android, iOS, Windows 8 및 Mac 용으로 좋은 SDK로 보입니다.

  • ARPA 에는 Unity 플러그인과 Google Glass SDK가 있습니다.

  • 다음은 증강 현실 SDK 및 프레임 워크에 대한 좋은 비교 차트 입니다.

  • Apple은 Metaio를 인수했습니다. Metaio의 미래는 불확실합니다. (2015 년 5 월 28 일)

  • Magic Leap , 언리얼 및 유니티 용 증강 현실 개발자 SDK 발표

  • Vuforia는 이제 무료 스타터 플랜에 워터 마크없이 앱을 데모 할 수있는 라이선스와 기능을 유료로 제공합니다. 이제 특정 날짜의 첫 번째 앱 출시 기간에만 나타납니다. 이는 워터 마크를 표시하지 않고 클라이언트에게 데모를 수행하려는 개발자를 지원하기위한 것입니다. (2015 년 5 월 6 일), Qualcomm, Vuforia 비즈니스를 PTC에 매각 (2015 년 10 월 12 일)

  • ARKit iOS 11에는 iPhone 및 iPad 용으로 비교할 수없는 증강 현실 경험을 쉽게 만들 수있는 새로운 프레임 워크 인 ARKit이 도입되었습니다. 디지털 객체와 정보를 주변 환경과 결합함으로써 ARKit은 앱을 화면 너머로 가져와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현실 세계와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합니다. (2017 년 6 월)

  • 8th Wall XR 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모든 iOS 및 Android 휴대폰에서 작동하고 ARKit 및 ARCore와 원활하게 통합되는 세계 최초의 AR 플랫폼입니다. (2017 년 8 월)

  • ARCore 는 Apple의 ARKit에 대한 Google의 답변입니다. 비교적 간단한 방법으로 모든 Android 휴대폰에 증강 현실 기능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또한 실행에 특수 하드웨어가 필요한 Project Tango를 대체하고 있습니다.


D' Fusion과 Vuforia를 모두 사용했으며 여기에 제 피드백이 있습니다.

D' Fusion (완전 몰입)

D' Fusion 솔루션은 주로 웹, 아이폰,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지원하는 크로스 플랫폼 도구입니다.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더 많은 UI 기반 (D' Fusion Studio 및 D' Fusion CV)이며 GUI를 통해 전체 시나리오를 구축 할 수 있습니다.
  • 시나리오 인텔리전스는 LUA로 만들어집니다.
  • D' Fusion Studio 도구에서 시나리오의 미리보기를 볼 수 있습니다.
  • OS 독립적 (하나의 번들 시나리오는 Android 및 iPhone 모두에서 작동)
  • Plug'N Play (프로젝트에 업데이트 된 시나리오를 복사하여 붙여 넣기)
  • Blender 및 Maya 내보내기와 호환 (OrgreMax)
  • 다중 태그 및 얼굴 추적 지원
  • Unity3D 지원
  • Android (JNI) 및 iPhone (Lib)은 이미 사전 컴파일되어 있습니다.

Vuforia (Qualcomm)

Vuforia는 Android 및 iPhone과 같은 거의 동일한 기능과 플레이트 형식을 지원하지만 코드 기반 지향적입니다.

  • Vuforia 및 FastCV 도구에는 UI 인터페이스가 없습니다.
  • 시나리오 인텔리전스는 Android의 JNI와 iPhone의 Obj-C / C ++ (. mm)로 만들어졌습니다.
  • 두 코드를 모두 수행해야하므로 OS 독립적이지 않습니다.
  • 3D 객체는 코드를 통해 만들어집니다 (.h의 정점 배열).
  • 다중 태그 및 얼굴 추적 지원
  • Unity3D 지원
  • NinivehGL 3D 엔진과 완벽하게 작동
  • Android (JNI) 및 iPhone (Lib)을 다시 컴파일해야합니다.
  • 추적은 D' Fusion보다 더 안정적이며 덜 흔들립니다.

저는 Metaio와 Vuforia를 모두 사용했습니다. 제 생각에는 Vuforia가 비용과 좋은 추적이없는 최상의 옵션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음은 몇 가지 사항입니다.

Metaio

  1. metaio를 사용하면 매우 빠르게 개발할 수 있습니다.
  2. 마커, 이미지 타겟, 마커리스, 3D 객체 추적 등 다양한 추적이 지원됩니다.
  3. iOS 및 Android 용으로 별도로 코딩해야합니다.
  4. 유료 SDK (상업용 라이선스)
  5. 약 100 프레임의 MD2 애니메이션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6. 나는 추적에서 깜박임에 직면했다.

Vuforia

  1. 개발은 시간이 많이 걸리지 만 일단 앱을 개발하면 경로를 지 웠습니다.
  2. ImageTargets, 마커, 비디오 재생, 이미지 버튼 추적 (Metaio에 없음).
  3. 별도로 코딩해야하지만 Unity를 사용하는 경우 Once 코딩해야합니다.
  4. 이제 Vuforia에는 대상 스캔 수를 기반으로 한 가격 모델도 제공됩니다.
  5. Unity로 애니메이션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6. 추적은 깜박임이 없습니다.

I just used the Metaio SDK Mobile framework. The framework has great potential but has a pretty bad documentation. This highly focused to show 3D objects in front of "real tags", but for a classic AR (with bubbles indicating coordinates) quite a few things are missing. For example I had to implement my own radar because the framework offers none. I develop the iphone version of one App with this, but in the Android version I know that exist some problems with rotation and some compatibility with recent devices. The problem is that in the metaio apps all work (and also they have radar) but in the framework not appear to be the same.

I don't know the other frameworks but i recomend you to lose some time trying with a free one. You can try metaio for free and if see that it works fine for you, then buy the payed version.


Metaio also supports cross platform development using AREL in HTML5 based apps

See: https://dev.metaio.com/arel/overview/

Metaio also supports Edge Based Tracking which is very robust and does not suffer from lighting or texture condition changes.

For simple Location Based AR using GPS etc. This can be achieved without the need for any 3rd Party AR SDK.

Apple have free source code for this here:https://developer.apple.com/library/ios/samplecode/park/Introduction/Intro.html

Vuforia have a very useful feature called extended tracking which allows tracking of the environment even when the original marker is no longer in view. This is a great feature and worth investigating.

As for Layar I was not convinced

참고URL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9227962/arkit-vs-arcore-vs-vuforia-vs-dfusion-mobile-vs-layar-sd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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