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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 /. NET 용 솔리드 FFmpeg 래퍼

yourdevel 2020. 10. 10. 1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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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 /. NET 용 솔리드 FFmpeg 래퍼


나는 C # /. NET견고한 FFmpeg 래퍼를 위해 웹에서 얼마 동안 검색했습니다 . 그러나 나는 아직 유용한 것을 생각해 내지 못했습니다. 다음 세 가지 프로젝트를 찾았지만 모두 초기 알파 단계에서 죽었습니다.

FFmpeg.NET
ffmpeg-sharp
FFLIB.NET

그래서 내 질문은 누군가가 더 성숙한 래퍼 프로젝트를 알고 있는지 여부입니다.
작업 대기열 등이있는 전체 트랜스 코딩 엔진을 찾고 있지 않습니다. 단순한 래퍼이므로 명령 줄 호출을 수행 한 다음 콘솔 출력을 구문 분석 할 필요가 없지만 메서드 호출을 수행하고 진행을 위해 이벤트 리스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초기 단계에 있더라도 진행중인 프로젝트를 자유롭게 언급하십시오.


이것은 내 자신의 래퍼입니다 : https://github.com/AydinAdn/MediaToolkit

MediaToolkit은 다음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 비디오 파일을 다양한 다른 비디오 형식으로 변환합니다.
  • 비디오 트랜스 코딩 작업을 수행합니다.
    • 옵션 구성 : Bit rate, Frame rate, Resolution / size, Aspect ratio,Duration of video
  • 오디오 트랜스 코딩 작업을 수행합니다.
    • 구성 가능한 옵션 : Audio sample rate
  • FILM, PAL 또는 NTSC TV 표준을 사용하여 비디오를 물리적 형식으로 변환
    • 매체는 포함한다 : DVD, DV, DV50, VCD,SVCD

진행하면서 업데이트하고 있으며 사용을 환영합니다. 패키지 관리자 콘솔을 사용하여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PM> Install-Package MediaToolkit

이것을 시도해보십시오. 간단한 래퍼에 사용할 수있는 것을 작성했을 것입니다.

http://jasonjano.wordpress.com/2010/02/09/a-simple-c-wrapper-for-ffmpeg/


여러 래퍼를 시도한 후 FFmpeg auto generated unsafe bindings for C # /. NET and Mono .

FFmpeg 네임 스페이스의 모든 클래스에 대한 저수준 interop 바인딩 집합입니다. 실제 래퍼만큼 편리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IMO는 .Net에서 FFmpeg로 작업하기위한 최상의 솔루션입니다.

장점 :

  • 공장
  • 신뢰할 수 있음-FFMpeg 자체를 신뢰한다고 가정하고 버그를 도입하는 타사 래퍼 코드가 없습니다.
  • 항상 최신 버전의 FFmpeg로 업데이트됩니다.
  • 모든 바인딩에 대한 단일 너겟 패키지
  • XML 문서가 포함되어 있지만 온라인 문서 FFmpeg 문서 를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단점 :

  • 낮은 수준 : c 구조체에 대한 포인터로 작업하는 방법을 알아야합니다 .
  • 작동하려면 초기에 약간의 작업이 필요합니다. 나는 공식적인 예 에서 배우는 것이 좋습니다 .

참고 :이 스레드는 FFmpeg API 사용에 관한 것이지만 일부 사용 사례의 경우 ffmpeg.exe의 명령 줄 인터페이스 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ASP.NET/Windows 서비스 (.NET) 응용 프로그램에서 FFmpeg를 사용했습니다. 그러나 콘솔을 구문 분석하지 않고 명령 줄을 사용하게되었습니다. 이것을 사용함으로써-FFmpeg의 업데이트를 제어하고 여러 코어에서 여러 변환을 실행하는 쉬운 방법을 가졌습니다.


MediaHandler Pro라는 ffmpeg 래퍼 라이브러리를 가지고 놀았습니다.

http://www.mediasoftpro.com

지금까지 유망 해 보입니다.


여기에 또 다른 간단한 것이 있습니다 : http://ivolo.mit.edu/post/Metamorph-Convert-Audio-Video-to-Any-Format-on-Windows-Linux-and-Mac.aspx


나는 똑같은 것을 연구하고 있으며 원래는 변환에 훌륭하게 작동하는 MediaToolKit (다른 답변에서 언급)을 사용했지만 이제는 좀 더 강력한 것이 필요합니다.

성숙하고 여전히 활성화 된 한 가지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https://github.com/hudl/HudlFfmpeg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 http://public.hudl.com/bits/archives/2014/08/15/announcing -hudlffmpeg-ac-framework-to-make-ffmpeg-interaction-simple /

많은 경우에 적합하지 않을 수있는 또 다른 옵션은 C # 코드에서 직접 exe를 호출하는 것입니다. http://www.codeproject.com/Articles/774093/Another-FFmpeg-exe-Csharp-Wrapper


이 너겟 패키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성숙한 프로젝트 에 대해 물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내 기대를 채우는 프로젝트를 보지 못했기 때문에 내 프로젝트를 만들기로 결정했습니다. 변환을 쉽게 대기열에 넣고 병렬로 실행할 수 있으며 미디어를 다른 형식으로 변환하고 자신의 인수를 ffmpeg로 보내고 ffmpeg + 이벤트 리스너의 출력을 현재 진행 상태로 구문 분석 할 수 있습니다.

Install-Package Xabe.FFmpeg

사용하기 쉬운 크로스 플랫폼 FFmpeg 래퍼를 만들려고합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s://xabe.net/product/xabe_ffmpeg/ 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 : https://xabe.net/product/xabe_ffmpeg/#documentation

변환은 간단합니다.

IConversionResult result = await Conversion.ToMp4(Resources.MkvWithAudio, output).Start();

진도를 원한다면 :

IConversion conversion = Conversion.ToMp4(Resources.MkvWithAudio, output);
conversion.OnProgress += (duration, length) => { currentProgress = duration; } 
await conversion.Start();

여기 요 ...이 코드의 대부분은 2 년 이상 된 것이므로 많은 비동기식 항목이 누락되고 오래된 명명 규칙을 사용합니다. 꽤 오랫동안 생산 환경에서 실행 중 ~ JT

internal static class FFMpegArgUtils
    {
        public static string GetEncodeVideoFFMpegArgs(string sSourceFile, MP4Info objMp4Info, double nMbps, int iWidth, int iHeight, bool bIncludeAudio, string sOutputFile)
        {
            //Ensure file contains a video stream, otherwise this command will fail
            if (objMp4Info != null && objMp4Info.VideoStreamCount == 0)
            {
                throw new Exception("FFMpegArgUtils::GetEncodeVideoFFMpegArgs - mp4 does not contain a video stream");
            }

            int iBitRateInKbps = (int)(nMbps * 1000);


            StringBuilder sbArgs = new StringBuilder();
            sbArgs.Append(" -y -threads 2 -i \"" + sSourceFile + "\" -strict -2 "); // 0 tells it to choose how many threads to use

            if (bIncludeAudio == true)
            {
                //sbArgs.Append(" -acodec libmp3lame -ab 96k");
                sbArgs.Append(" -acodec aac -ar 44100 -ab 96k");
            }
            else
            {
                sbArgs.Append(" -an");
            }


            sbArgs.Append(" -vcodec libx264 -level 41 -r 15 -crf 25 -g 15  -keyint_min 45 -bf 0");

            //sbArgs.Append(" -vf pad=" + iWidth + ":" + iHeight + ":" + iVideoOffsetX + ":" + iVideoOffsetY);
            sbArgs.Append(String.Format(" -vf \"scale=iw*min({0}/iw\\,{1}/ih):ih*min({0}/iw\\,{1}/ih),pad={0}:{1}:({0}-iw)/2:({1}-ih)/2\"",iWidth, iHeight));

            //Output File
            sbArgs.Append(" \"" + sOutputFile + "\"");
            return sbArgs.ToString();
        }

        public static string GetEncodeAudioFFMpegArgs(string sSourceFile, string sOutputFile)
        {
            var args = String.Format(" -y -threads 2 -i \"{0}\" -strict -2  -acodec aac -ar 44100 -ab 96k -vn \"{1}\"", sSourceFile, sOutputFile);
            return args;


            //return GetEncodeVideoFFMpegArgs(sSourceFile, null, .2, 854, 480, true, sOutputFile);
            //StringBuilder sbArgs = new StringBuilder();
            //int iWidth = 854;
            //int iHeight = 480;
            //sbArgs.Append(" -y -i \"" + sSourceFile + "\" -strict -2 "); // 0 tells it to choose how many threads to use
            //sbArgs.Append(" -acodec aac -ar 44100 -ab 96k");
            //sbArgs.Append(" -vcodec libx264 -level 41 -r 15 -crf 25 -g 15  -keyint_min 45 -bf 0");
            //sbArgs.Append(String.Format(" -vf \"scale=iw*min({0}/iw\\,{1}/ih):ih*min({0}/iw\\,{1}/ih),pad={0}:{1}:({0}-iw)/2:({1}-ih)/2\"", iWidth, iHeight));
            //sbArgs.Append(" \"" + sOutputFile + "\"");
            //return sbArgs.ToString();
        }
    }

internal class CreateEncodedVideoCommand : ConsoleCommandBase
    {
        public event ProgressEventHandler OnProgressEvent;

        private string _sSourceFile;
        private  string _sOutputFolder;
        private double _nMaxMbps;

        public double BitrateInMbps
        {
            get { return _nMaxMbps; }
        }

        public int BitrateInKbps
        {
            get { return (int)Math.Round(_nMaxMbps * 1000); }
        }

        private int _iOutputWidth;
        private int _iOutputHeight;

        private bool _bIsConverting = false;
        //private TimeSpan _tsDuration;
        private double _nPercentageComplete;
        private string _sOutputFile;
        private string _sOutputFileName;


        private bool _bAudioEnabled = true;
        private string _sFFMpegPath;
        private string _sExePath;
        private string _sArgs;
        private MP4Info _objSourceInfo;
        private string _sOutputExt;

        /// <summary>
        /// Encodes an MP4 to the specs provided, quality is a value from 0 to 1
        /// </summary>
        /// <param name="nQuality">A value from 0 to 1</param>
        /// 
        public CreateEncodedVideoCommand(string sSourceFile, string sOutputFolder, string sFFMpegPath, double nMaxBitrateInMbps, MP4Info objSourceInfo, int iOutputWidth, int iOutputHeight, string sOutputExt)
        {
            _sSourceFile = sSourceFile;
            _sOutputFolder = sOutputFolder;
            _nMaxMbps = nMaxBitrateInMbps;
            _objSourceInfo = objSourceInfo;
            _iOutputWidth = iOutputWidth;
            _iOutputHeight = iOutputHeight;
            _sFFMpegPath = sFFMpegPath;
            _sOutputExt = sOutputExt;
        }

        public void SetOutputFileName(string sOutputFileName)
        {
            _sOutputFileName = sOutputFileName;
        }


        public override void Execute()
        {
            try
            {
                _bIsConverting = false;

                string sFileName = _sOutputFileName != null ? _sOutputFileName : Path.GetFileNameWithoutExtension(_sSourceFile) + "_" + _iOutputWidth + "." + _sOutputExt;
                _sOutputFile = _sOutputFolder + "\\" + sFileName;

                _sExePath = _sFFMpegPath;
                _sArgs = FFMpegArgUtils.GetEncodeVideoFFMpegArgs(_sSourceFile, _objSourceInfo,_nMaxMbps, _iOutputWidth, _iOutputHeight, _bAudioEnabled, _sOutputFile);

                InternalExecute(_sExePath, _sArgs);
            }
            catch (Exception objEx)
            {
                DispatchException(objEx);
            }
        }

        public override string GetCommandInfo()
        {
            StringBuilder sbInfo = new StringBuilder();
            sbInfo.AppendLine("CreateEncodeVideoCommand");
            sbInfo.AppendLine("Exe: " + _sExePath);
            sbInfo.AppendLine("Args: " + _sArgs);
            sbInfo.AppendLine("[ConsoleOutput]");
            sbInfo.Append(ConsoleOutput);
            sbInfo.AppendLine("[ErrorOutput]");
            sbInfo.Append(ErrorOutput);

            return base.GetCommandInfo() + "\n" + sbInfo.ToString();
        }

        protected override void OnInternalCommandComplete(int iExitCode)
        {
            DispatchCommandComplete( iExitCode == 0 ? CommandResultType.Success : CommandResultType.Fail);
        }

        override protected void OnOutputRecieved(object sender, ProcessOutputEventArgs objArgs)
        {
            //FMPEG out always shows as Error
            base.OnOutputRecieved(sender, objArgs);

            if (_bIsConverting == false && objArgs.Data.StartsWith("Press [q] to stop encoding") == true)
            {
                _bIsConverting = true;
            }
            else if (_bIsConverting == true && objArgs.Data.StartsWith("frame=") == true)
            {
                //Capture Progress
                UpdateProgressFromOutputLine(objArgs.Data);
            }
            else if (_bIsConverting == true && _nPercentageComplete > .8 && objArgs.Data.StartsWith("frame=") == false)
            {
                UpdateProgress(1);
                _bIsConverting = false;
            }
        }

        override protected void OnProcessExit(object sender, ProcessExitedEventArgs args)
        {
            _bIsConverting = false;
            base.OnProcessExit(sender, args);
        }

        override public void Abort()
        {
            if (_objCurrentProcessRunner != null)
            {
                //_objCurrentProcessRunner.SendLineToInputStream("q");
                _objCurrentProcessRunner.Dispose();
            }
        }

        #region Helpers

        //private void CaptureSourceDetailsFromOutput()
        //{
        //    String sInputStreamInfoStartLine = _colErrorLines.SingleOrDefault(o => o.StartsWith("Input #0"));
        //    int iStreamInfoStartIndex = _colErrorLines.IndexOf(sInputStreamInfoStartLine);
        //    if (iStreamInfoStartIndex >= 0)
        //    {
        //        string sDurationInfoLine = _colErrorLines[iStreamInfoStartIndex + 1];
        //        string sDurantionTime = sDurationInfoLine.Substring(12, 11);

        //        _tsDuration = VideoUtils.GetDurationFromFFMpegDurationString(sDurantionTime);
        //    }
        //}

        private void UpdateProgressFromOutputLine(string sOutputLine)
        {
            int iTimeIndex = sOutputLine.IndexOf("time=");
            int iBitrateIndex = sOutputLine.IndexOf(" bitrate=");

            string sCurrentTime = sOutputLine.Substring(iTimeIndex + 5, iBitrateIndex - iTimeIndex - 5);
            double nCurrentTimeInSeconds = double.Parse(sCurrentTime);
            double nPercentageComplete = nCurrentTimeInSeconds / _objSourceInfo.Duration.TotalSeconds;

            UpdateProgress(nPercentageComplete);
            //Console.WriteLine("Progress: " + _nPercentageComplete);
        }

        private void UpdateProgress(double nPercentageComplete)
        {
            _nPercentageComplete = nPercentageComplete;
            if (OnProgressEvent != null)
            {
                OnProgressEvent(this, new ProgressEventArgs( _nPercentageComplete));
            }
        }

        #endregion

        //public TimeSpan Duration { get { return _tsDuration; } }

        public double Progress { get { return _nPercentageComplete;  } }
        public string OutputFile { get { return _sOutputFile; } }

        public bool AudioEnabled
        {
            get { return _bAudioEnabled; }
            set { _bAudioEnabled = value; }
        }
}

public abstract class ConsoleCommandBase : CommandBase, ICommand
    {
        protected ProcessRunner _objCurrentProcessRunner;
        protected   List<String> _colOutputLines;
        protected List<String> _colErrorLines;


        private int _iExitCode;

        public ConsoleCommandBase()
        {
            _colOutputLines = new List<string>();
            _colErrorLines = new List<string>();
        }

        protected void InternalExecute(string sExePath, string sArgs)
        {
            InternalExecute(sExePath, sArgs, null, null, null);
        }

        protected void InternalExecute(string sExePath, string sArgs, string sDomain, string sUsername, string sPassword)
        {
            try
            {
                if (_objCurrentProcessRunner == null || _bIsRunning == false)
                {
                    StringReader objStringReader = new StringReader(string.Empty);

                    _objCurrentProcessRunner = new ProcessRunner(sExePath, sArgs);

                    _objCurrentProcessRunner.SetCredentials(sDomain, sUsername, sPassword);

                    _objCurrentProcessRunner.OutputReceived += new ProcessOutputEventHandler(OnOutputRecieved);
                    _objCurrentProcessRunner.ProcessExited += new ProcessExitedEventHandler(OnProcessExit);
                    _objCurrentProcessRunner.Run();

                    _bIsRunning = true;
                    _bIsComplete = false;
                }
                else
                {
                    DispatchException(new Exception("Processor Already Running"));
                }
            }
            catch (Exception objEx)
            {
                DispatchException(objEx);
            }
        }

        protected virtual void OnOutputRecieved(object sender, ProcessOutputEventArgs args)
        {
            try
            {
                if (args.Error == true)
                {
                    _colErrorLines.Add(args.Data);
                    //Console.WriteLine("Error: " + args.Data);
                }
                else
                {
                    _colOutputLines.Add(args.Data);
                    //Console.WriteLine(args.Data);
                }
            }
            catch (Exception objEx)
            {
                DispatchException(objEx);
            }
        }

        protected virtual void OnProcessExit(object sender, ProcessExitedEventArgs args)
        {
            try
            {
                Console.Write(ConsoleOutput);
                _iExitCode = args.ExitCode;

                _bIsRunning = false;
                _bIsComplete = true;

                //Some commands actually fail to succeed
                //if(args.ExitCode != 0)
                //{
                //    DispatchException(new Exception("Command Failed: " + this.GetType().Name + "\nConsole: " + ConsoleOutput + "\nConsoleError: " + ErrorOutput));
                //}

                OnInternalCommandComplete(_iExitCode);

                if (_objCurrentProcessRunner != null)
                {
                    _objCurrentProcessRunner.Dispose();
                    _objCurrentProcessRunner = null;    
                }
            }
            catch (Exception objEx)
            {
                DispatchException(objEx);
            }
        }

        abstract protected void OnInternalCommandComplete(int iExitCode);

        protected string JoinLines(List<String> colLines)
        {
            StringBuilder sbOutput = new StringBuilder();
            colLines.ForEach( o => sbOutput.AppendLine(o));
            return sbOutput.ToString();
        }

        #region Properties
        public int ExitCode
        {
            get { return _iExitCode; }
        }
        #endregion

        public override string GetCommandInfo()
        {
            StringBuilder sbCommandInfo = new StringBuilder();
            sbCommandInfo.AppendLine("Command:  " + this.GetType().Name);
            sbCommandInfo.AppendLine("Console Output");
            if (_colOutputLines != null)
            {
                foreach (string sOutputLine in _colOutputLines)
                {
                    sbCommandInfo.AppendLine("\t" + sOutputLine);
                }
            }
            sbCommandInfo.AppendLine("Error Output");
            if (_colErrorLines != null)
            {
                foreach (string sErrorLine in _colErrorLines)
                {
                    sbCommandInfo.AppendLine("\t" + sErrorLine);
                }
            }
            return sbCommandInfo.ToString();
        }

        public String ConsoleOutput { get { return JoinLines(_colOutputLines); } }
        public String ErrorOutput { get { return JoinLines(_colErrorLines);} }

    }

CommandBase : ICommand
    {
        protected IDedooseContext _context;
        protected Boolean _bIsRunning = false;
        protected Boolean _bIsComplete = false;

        #region Custom Events
        public event CommandCompleteEventHandler OnCommandComplete;
        event CommandCompleteEventHandler ICommand.OnCommandComplete
        {
            add { if (OnCommandComplete != null) { lock (OnCommandComplete) { OnCommandComplete += value; } } else { OnCommandComplete = new CommandCompleteEventHandler(value); } }
            remove { if (OnCommandComplete != null) { lock (OnCommandComplete) { OnCommandComplete -= value; } } }
        }

        public event UnhandledExceptionEventHandler OnCommandException;
        event UnhandledExceptionEventHandler ICommand.OnCommandException
        {
            add { if (OnCommandException != null) { lock (OnCommandException) { OnCommandException += value; } } else { OnCommandException = new UnhandledExceptionEventHandler(value); } }
            remove { if (OnCommandException != null) { lock (OnCommandException) { OnCommandException -= value; } } }
        }

        public event ProgressEventHandler OnProgressUpdate;
        event ProgressEventHandler ICommand.OnProgressUpdate
        {
            add { if (OnProgressUpdate != null) { lock (OnProgressUpdate) { OnProgressUpdate += value; } } else { OnProgressUpdate = new ProgressEventHandler(value); } }
            remove { if (OnProgressUpdate != null) { lock (OnProgressUpdate) { OnProgressUpdate -= value; } } }
        }
        #endregion

        protected CommandBase()
        {
            _context = UnityGlobalContainer.Instance.Context;
        }

        protected void DispatchCommandComplete(CommandResultType enResult)
        {
            if (enResult == CommandResultType.Fail)
            {
                StringBuilder sbMessage = new StringBuilder();
                sbMessage.AppendLine("Command Commpleted with Failure: "  + this.GetType().Name);
                sbMessage.Append(GetCommandInfo());
                Exception objEx = new Exception(sbMessage.ToString());
                DispatchException(objEx);
            }
            else
            {
                if (OnCommandComplete != null)
                {
                    OnCommandComplete(this, new CommandCompleteEventArgs(enResult));
                }
            }
        }

        protected void DispatchException(Exception objEx)
        {
            if (OnCommandException != null)
            { 
                OnCommandException(this, new UnhandledExceptionEventArgs(objEx, true)); 
            }
            else
            {
                _context.Logger.LogException(objEx, MethodBase.GetCurrentMethod());
                throw objEx;
            }
        }

        protected void DispatchProgressUpdate(double nProgressRatio)
        {
            if (OnProgressUpdate != null) { OnProgressUpdate(this, new ProgressEventArgs(nProgressRatio)); } 
        }

        public virtual string GetCommandInfo()
        {
            return "Not Implemented: " + this.GetType().Name;
        }

        public virtual void Execute() { throw new NotImplementedException(); }
        public virtual void Abort() { throw new NotImplementedException(); }

        public Boolean IsRunning { get { return _bIsRunning; } }
        public Boolean IsComplete { get { return _bIsComplete; } }

        public double GetProgressRatio()
        {
            throw new NotImplementedException();
        }
    }

public delegate void CommandCompleteEventHandler(object sender, CommandCompleteEventArgs e);

    public interface ICommand
    {
        event CommandCompleteEventHandler OnCommandComplete;
        event UnhandledExceptionEventHandler OnCommandException;
        event ProgressEventHandler OnProgressUpdate;

        double GetProgressRatio();
        string GetCommandInfo();

        void Execute();
        void Abort();
    }

// 프로세스 실행기 항목은 Roger Knapp의 ProcessRunner를 찾습니다.


        string result = String.Empty;
        StreamReader srOutput = null;
        var oInfo = new ProcessStartInfo(exePath, parameters)
        {
            UseShellExecute = false,
            CreateNoWindow = true,
            RedirectStandardOutput = true,
            RedirectStandardError = true
        };

        var output = string.Empty;

        try
        {
            Process process = System.Diagnostics.Process.Start(oInfo);
            output = process.StandardError.ReadToEnd();
            process.WaitForExit();
            process.Close();
        }
        catch (Exception)
        {
            output = string.Empty;
        }
        return output;

이 래퍼는 메서드가 루프에 빠지지 않게합니다. 이것을 시도해보십시오.


나는 codeplex에서 FFPMEG.net을 포크했습니다.

여전히 활발히 작업 중입니다.

https://github.com/spoiledtechie/FFMpeg.Net

dll을 사용하지 않고 exe를 사용합니다. 그래서 더 안정적인 경향이 있습니다.


C # /. NET 용 자동 생성 FFmpeg 래퍼 및 Mono를 참조하세요 . FFmpeg interop을위한 유일한 진정한 완전한 .NET 래퍼처럼 보이는 멋진 프로젝트입니다.

참고 URL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2163036/solid-ffmpeg-wrapper-for-c-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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