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elopment Tip

자바 스크립트 상속

yourdevel 2020. 10. 6. 1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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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바 스크립트 상속 [닫힘]


나는 자바 스크립트에서 상속을 구현하려고합니다. 나는 그것을 지원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최소한의 코드를 생각해 냈습니다.

function Base(){
    this.call = function(handler, args){
      handler.call(this, args);
    }
}

Base.extend = function(child, parent){
    parent.apply(child);
    child.base = new parent;
    child.base.child = child;
}

전문가 여러분, 이것이 충분하거나 내가 놓친 다른 중요한 문제가 있는지 알려주십시오. 직면 한 유사한 문제를 바탕으로 다른 변경 사항을 제안하십시오.

다음은 완전한 테스트 스크립트입니다.

function Base(){
    this.call = function(handler, args){
      handler.call(this, args);
    }
    this.superalert = function(){
        alert('tst');
    }
}

Base.extend = function(child, parent){
    parent.apply(child);
    child.base = new parent;
    child.base.child = child;
}

function Child(){
    Base.extend(this, Base);
    this.width = 20;
    this.height = 15;
    this.a = ['s',''];
    this.alert = function(){
        alert(this.a.length);
        alert(this.height);
    }
}

function Child1(){
    Base.extend(this, Child);
    this.depth = 'depth';
    this.height = 'h';
    this.alert = function(){
        alert(this.height); // display current object height
        alert(this.a.length); // display parents array length
        this.call(this.base.alert); 
          // explicit call to parent alert with current objects value
        this.call(this.base.superalert); 
          // explicit call to grandparent, parent does not have method 
        this.base.alert(); // call parent without overriding values
    }
}

var v = new Child1();
v.alert();
alert(v.height);
alert(v.depth);

ECMAScript 5 에서 자바 스크립트 상속을 구현 하기 Object.create위해 객체의 프로토 타입을 정의하고 상속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만큼 속성을 추가 / 재정의 할 수도 있습니다.

예:

/**
 * Transform base class
 */
function Transform() {
    this.type = "2d";
}

Transform.prototype.toString = function() {
    return "Transform";
}

/**
 * Translation class.
 */
function Translation(x, y) {
    // Parent constructor
    Transform.call(this);

    // Public properties
    this.x = x;
    this.y = y;
}

// Inheritance
Translation.prototype = Object.create(Transform.prototype);

// Override
Translation.prototype.toString = function() {
    return Transform.prototype.toString() + this.type + " Translation " + this.x + ":" + this.y;
}

/**
 * Rotation class.
 */
function Rotation(angle) {
    // Parent constructor
    Transform.call(this);

    // Public properties
    this.angle = angle;
}

// Inheritance
Rotation.prototype = Object.create(Transform.prototype);

// Override
Rotation.prototype.toString = function() {
    return Transform.prototype.toString() + this.type + " Rotation " + this.angle;
}

// Tests
translation = new Translation(10, 15);

console.log(translation instanceof Transform); // true
console.log(translation instanceof Translation); // true
console.log(translation instanceof Rotation); // false

console.log(translation.toString()) // Transform2d Translation 10:15

나는 Crockfords 솔루션이 John과 마찬가지로 너무 복잡하다고 생각합니다. 둘 다 설명하는 것보다 자바 스크립트 상속을 얻는 것이 훨씬 간단합니다. 중히 여기다:

//Classes
function A() {
    B.call(this);
}

function B() {
    C.call(this);
    this.bbb = function() {
        console.log("i was inherited from b!");
    }
}

function C() {
    D.call(this);
}

function D() {
    E.call(this);
}

function E() {
    //instance property 
    this.id = Math.random()
}

//set up the inheritance chain (order matters) 
D.prototype = new E();
C.prototype = new D();
B.prototype = new C();
A.prototype = new B();

//Add custom functions to each
A.prototype.foo = function() {
    console.log("a");
};
B.prototype.bar = function() {
    console.log("b");
};
C.prototype.baz = function() {
    console.log("c");
};
D.prototype.wee = function() {
    console.log("d");
};
E.prototype.woo = function() {
    console.log("e");
};

//Some tests
a = new A();
a.foo();
a.bar();
a.baz();
a.wee();
a.woo();
console.log(a.id);
a.bbb();
console.log(a instanceof A);
console.log(a instanceof B);
console.log(a instanceof C);
console.log(a instanceof D);
console.log(a instanceof E);​
var b = new B();
console.log(b.id)

위의 솔루션에 대한 완전한 설명을 블로그에 작성했습니다 .


JS 객체를 가지고 놀면서 더 최소한의 해결책을 찾았습니다. :-) 즐기세요!

function extend(b,a,t,p) { b.prototype = a; a.apply(t,p); }

function A() {
    this.info1 = function() {
        alert("A");
    }
}

function B(p1,p2) {
    extend(B,A,this);
    this.info2 = function() {
        alert("B"+p1+p2);
    }
}

function C(p) {
    extend(C,B,this,["1","2"]);
    this.info3 = function() {
        alert("C"+p);
    }
}


var c = new C("c");
c.info1(); // A
c.info2(); // B12
c.info3(); // Cc

여기에 가장 간단하고 JS에서 상속을 이해하는 가장 쉬운 방법이 있기를 바랍니다. 이 예제는 PHP 프로그래머에게 가장 도움이 될 것입니다.

function Mother(){
    this.canSwim = function(){
        console.log('yes');
    }
}

function Son(){};
Son.prototype = new Mother;
Son.prototype.canRun = function(){
    console.log('yes');
}

이제 아들은 하나의 재정의 된 방법과 하나의 새로운

function Grandson(){}
Grandson.prototype = new Son;
Grandson.prototype.canPlayPiano = function(){
    console.log('yes');
};
Grandson.prototype.canSwim = function(){
    console.log('no');
}

이제 손자는 두 개의 재정의 된 메서드와 하나의 새로운

var g = new Grandson;
g.canRun(); // => yes
g.canPlayPiano(); // => yes
g.canSwim(); // => no

함수 대신 객체를 사용하지 않는 이유 :

var Base = {
    superalert : function() {
        alert('tst');
    }
};

var Child = Object.create(Base);
Child.width = 20;
Child.height = 15;
Child.a = ['s',''];
Child.childAlert = function () {
        alert(this.a.length);
        alert(this.height);
    }

var Child1 = Object.create(Child);
Child1.depth = 'depth';
Child1.height = 'h';
Child1.alert = function () {
    alert(this.height);
    alert(this.a.length);
    this.childAlert();
    this.superalert();
};

그리고 다음과 같이 부릅니다.

var child1 = Object.create(Child1);
child1.alert();

이 접근 방식은 함수보다 훨씬 더 깔끔합니다. 함수를 사용한 상속이 JS에서 적절한 방법이 아닌 이유를 설명하는이 블로그를 찾았습니다. http://davidwalsh.name/javascript-objects-deconstruction

편집하다

var Child는 다음과 같이 작성할 수도 있습니다.

var Child = Object.create(Base, {
    width : {value : 20},
    height  : {value : 15, writable: true},
    a : {value : ['s', ''], writable: true},
    childAlert : {value : function () {
        alert(this.a.length);
        alert(this.height);
    }}
});

Lorenzo Polidori의 답변에 설명 된 표준 프로토 타입 상속 방법을 기반으로하는 내 솔루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

먼저 다음과 같은 도우미 메서드를 정의하여 시작합니다.이를 통해 나중에 이해하기 쉽고 가독성이 높아집니다.

Function.prototype.setSuperclass = function(target) {
    // Set a custom field for keeping track of the object's 'superclass'.
    this._superclass = target;

    // Set the internal [[Prototype]] of instances of this object to a new object
    // which inherits from the superclass's prototype.
    this.prototype = Object.create(this._superclass.prototype);

    // Correct the constructor attribute of this class's prototype
    this.prototype.constructor = this;
};

Function.prototype.getSuperclass = function(target) {
    // Easy way of finding out what a class inherits from
    return this._superclass;
};

Function.prototype.callSuper = function(target, methodName, args) {
    // If methodName is ommitted, call the constructor.
    if (arguments.length < 3) {
        return this.callSuperConstructor(arguments[0], arguments[1]);
    }

    // `args` is an empty array by default.
    if (args === undefined || args === null) args = [];

    var superclass = this.getSuperclass();
    if (superclass === undefined) throw new TypeError("A superclass for " + this + " could not be found.");

    var method = superclass.prototype[methodName];
    if (typeof method != "function") throw new TypeError("TypeError: Object " + superclass.prototype + " has no method '" + methodName + "'");

    return method.apply(target, args);
};

Function.prototype.callSuperConstructor = function(target, args) {
    if (args === undefined || args === null) args = [];

    var superclass = this.getSuperclass();
    if (superclass === undefined) throw new TypeError("A superclass for " + this + " could not be found.");

    return superclass.apply(target, args);
};

이제를 사용하여 클래스의 수퍼 클래스를 설정할 SubClass.setSuperclass(ParentClass)수있을뿐만 아니라 다음을 사용하여 재정의 된 메서드를 호출 할 수도 있습니다 SubClass.callSuper(this, 'functionName', [argument1, argument2...]).

/**
 * Transform base class
 */
function Transform() {
    this.type = "2d";
}

Transform.prototype.toString = function() {
    return "Transform";
}

/**
 * Translation class.
 */
function Translation(x, y) {
    // Parent constructor
    Translation.callSuper(this, arguments);

    // Public properties
    this.x = x;
    this.y = y;
}
// Inheritance
Translation.setSuperclass(Transform);

// Override
Translation.prototype.toString = function() {
    return Translation.callSuper(this, 'toString', arguments) + this.type + " Translation " + this.x + ":" + this.y;
}

/**
 * Rotation class.
 */
function Rotation(angle) {
    // Parent constructor
    Rotation.callSuper(this, arguments);

    // Public properties
    this.angle = angle;
}
// Inheritance
Rotation.setSuperclass(Transform);

// Override
Rotation.prototype.toString = function() {
    return Rotation.callSuper(this, 'toString', arguments) + this.type + " Rotation " + this.angle;
}

// Tests
translation = new Translation(10, 15);

console.log(translation instanceof Transform); // true
console.log(translation instanceof Translation); // true
console.log(translation instanceof Rotation); // false

console.log(translation.toString()) // Transform2d Translation 10:15

물론 헬퍼 함수를 ​​사용하더라도 여기의 구문은 꽤 어색합니다. 고맙게도 ECMAScript 6에서는 훨씬 더 예쁘게 만들기 위해 몇 가지 구문 설탕 ( 최대 최소 클래스 )이 추가되었습니다. 예 :

/**
 * Transform base class
 */
class Transform {
  constructor() {
    this.type = "2d";
  }

  toString() {
    return "Transform";
  } 
}

/**
 * Translation class.
 */
class Translation extends Transform {
  constructor(x, y) {
    super(); // Parent constructor

    // Public properties
    this.x = x;
    this.y = y;
  }

  toString() {
    return super(...arguments) + this.type + " Translation " + this.x + ":" + this.y;
  }
}

/**
 * Rotation class.
 */
class Rotation extends Transform {
  constructor(angle) {
    // Parent constructor
    super(...arguments);

    // Public properties
    this.angle = angle;
  }

  toString() {
    return super(...arguments) + this.type + " Rotation " + this.angle;
  }
}

// Tests
translation = new Translation(10, 15);

console.log(translation instanceof Transform); // true
console.log(translation instanceof Translation); // true
console.log(translation instanceof Rotation); // false

console.log(translation.toString()) // Transform2d Translation 10:15

ECMAScript 6은이 시점에서 아직 초안 단계에 있으며 내가 아는 한 주요 웹 브라우저에서는 구현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원한다면 Traceur 컴파일러 와 같은 것을 사용 ECMAScript 6하여 평범한 오래된 ECMAScript 5기반 JavaScript 로 컴파일 할 수 있습니다 . 여기에서 Traceur를 사용하여 컴파일 된 위의 예제를 볼 수 있습니다 .


위의 모든 답변에 동의하지만 JavaScript가 객체 지향적 일 필요는없고 (상속 방지) 대부분의 경우 객체 기반 접근 방식 으로 충분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Eloquent JavaScriptOO에 대해 이야기하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 관한 8 장을 시작 하는 방식을 좋아합니다 . 상속을 구현하는 가장 좋은 방법을 해독하는 대신 JavaScript의 기능적 측면을 배우는 데 더 많은 에너지를 투자해야하므로 함수형 프로그래밍에 대한 6 장을 더 흥미롭게 발견했습니다.


//This is an example of how to override a method, while preserving access to the original.
//The pattern used is actually quite simple using JavaScripts ability to define closures:

    this.somefunction = this.someFunction.override(function(args){
        var result = this.inherited(args);
        result += this.doSomethingElse();
        return result;
    });

//It is accomplished through this piece of code (courtesy of Poul Krogh):

/***************************************************************
    function.override overrides a defined method with a new one, 
    while preserving the old method.
    The old method is only accessible from the new one.
    Use this.inherited() to access the old method.
***************************************************************/

    Function.prototype.override = function(func)
    {
        var remember = this;
        var f = function() 
        {
             var save = this.inherited; 
             this.inherited = remember;
             var result = func.apply(this, Array.prototype.slice.call(arguments));
             this.inherited = save;
             return result;
        };
        return f;
    }

이 간단한 접근 방식은 어떻습니까

    function Body(){
        this.Eyes = 2;
        this.Arms = 2;
        this.Legs = 2;
        this.Heart = 1;
        this.Walk = function(){alert(this.FirstName + ' Is Walking')};
    }

    function BasePerson() {
        var BaseBody = new Body(this);
        BaseBody.FirstName = '';
        BaseBody.LastName = '';
        BaseBody.Email = '';
        BaseBody.IntroduceSelf = function () { alert('Hello my name is ' + this.FirstName + ' ' + this.LastName); };
        return BaseBody;
    }

    function Person(FirstName,LastName)
    {
        var PersonBuild = new BasePerson();
        PersonBuild.FirstName = FirstName;
        PersonBuild.LastName = LastName;
        return PersonBuild;
    }

    var Person1 = new Person('Code', 'Master');
    Person1.IntroduceSelf();
    Person1.Walk();

기본 프로토 타입 상속

JavaScript에서 상속을 수행하는 간단하지만 효과적인 방법은 다음 두 줄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B.prototype = Object.create(A.prototype);
B.prototype.constructor = B;

이것은 이것을하는 것과 유사합니다 :

B.prototype = new A();

둘 다의 주요 차이점은의 생성자 A가를 사용할 때 실행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Object.create. 이는 더 직관적이고 클래스 기반 상속과 더 유사합니다.

의 생성자 에 추가하여 A새 인스턴스를 만들 때 의 생성자를 선택적으로 실행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BB

function B(arg1, arg2) {
    A(arg1, arg2); // This is optional
}

당신의 모든 인수 전달하려는 경우 B에를 A, 당신은 또한 사용할 수 있습니다 Function.prototype.apply():

function B() {
    A.apply(this, arguments); // This is optional
}

다른 객체를의 생성자 체인에 혼합 B하려면 다음 Object.create결합 할 수 있습니다 Object.assign.

B.prototype = Object.assign(Object.create(A.prototype), mixin.prototype);
B.prototype.constructor = B;

데모

function A(name) {
  this.name = name;
}

A.prototype = Object.create(Object.prototype);
A.prototype.constructor = A;

function B() {
  A.apply(this, arguments);
  this.street = "Downing Street 10";
}

B.prototype = Object.create(A.prototype);
B.prototype.constructor = B;

function mixin() {

}

mixin.prototype = Object.create(Object.prototype);
mixin.prototype.constructor = mixin;

mixin.prototype.getProperties = function() {
  return {
    name: this.name,
    address: this.street,
    year: this.year
  };
};

function C() {
  B.apply(this, arguments);
  this.year = "2018"
}

C.prototype = Object.assign(Object.create(B.prototype), mixin.prototype);
C.prototype.constructor = C;

var instance = new C("Frank");
console.log(instance);
console.log(instance.getProperties());


나만의 래퍼 만들기

코드 전체에서 대략 동일한 2 줄짜리를 작성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다음과 같은 기본 래퍼 함수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function inheritance() {
  var args = Array.prototype.slice.call(arguments);
  var firstArg = args.shift();
  switch (args.length) {
  case 0:
    firstArg.prototype = Object.create(Object.prototype);
    firstArg.prototype.constructor = firstArg;
    break;
  case 1:
    firstArg.prototype = Object.create(args[0].prototype);
    firstArg.prototype.constructor = firstArg;
    break;
  default:
    for(var i = 0; i < args.length; i++) {
      args[i] = args[i].prototype;
    }
    args[0] = Object.create(args[0]);
    var secondArg = args.shift();
    firstArg.prototype = Object.assign.apply(Object, args);
    firstArg.prototype.constructor = firstArg;
  }
}

이 래퍼의 작동 원리 :

  1. 하나의 매개 변수를 전달하면 프로토 타입이 Object.
  2. 두 개의 매개 변수를 전달하면 첫 번째 프로토 타입이 두 번째 매개 변수에서 상속됩니다.
  3. 두 개 이상의 매개 변수를 전달하면 첫 번째 프로토 타입이 두 번째 매개 변수에서 상속되고 다른 매개 변수의 프로토 타입이 혼합됩니다.

데모

function inheritance() {
  var args = Array.prototype.slice.call(arguments);
  var firstArg = args.shift();
  switch (args.length) {
  case 0:
    firstArg.prototype = Object.create(Object.prototype);
    firstArg.prototype.constructor = firstArg;
    break;
  case 1:
    firstArg.prototype = Object.create(args[0].prototype);
    firstArg.prototype.constructor = firstArg;
    break;
  default:
    for(var i = 0; i < args.length; i++) {
      args[i] = args[i].prototype;
    }
    args[0] = Object.create(args[0]);
    var secondArg = args.shift();
    firstArg.prototype = Object.assign.apply(Object, args);
    firstArg.prototype.constructor = firstArg;
  }
}

function A(name) {
  this.name = name;
}

inheritance(A);

function B() {
  A.apply(this, arguments);
  this.street = "Downing Street 10";
}

inheritance(B, A);

function mixin() {

}

inheritance(mixin);

mixin.prototype.getProperties = function() {
  return {
    name: this.name,
    address: this.street,
    year: this.year
  };
};

function C() {
  B.apply(this, arguments);
  this.year = "2018"
}

inheritance(C, B, mixin);

var instance = new C("Frank");
console.log(instance);
console.log(instance.getProperties());


노트

Object.createIE9 +를 포함한 모든 최신 브라우저에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Object.assignIE의 모든 버전이나 일부 모바일 브라우저에서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폴리 필 Object.create 및 / 또는 Object.assign이를 사용하고이를 구현하지 않는 브라우저를 지원하려는 경우 권장됩니다 .

당신의 polyfill을 찾을 수 있습니다 Object.create 여기 와 하나 Object.assign 여기 .


//
//  try this one:
//  
//    function ParentConstructor() {}
//    function ChildConstructor()  {}
//
//    var 
//        SubClass = ChildConstructor.xtendz( ParentConstructor );
//
Function.prototype.xtendz = function ( SuperCtorFn ) {

    return ( function( Super, _slice ) {

                // 'freeze' host fn 
                var
                    baseFn = this, 
                    SubClassCtorFn;

                // define child ctor
                SubClassCtorFn = function ( /* child_ctor_parameters..., parent_ctor_parameters[] */ ) {

                    // execute parent ctor fn on host object
                    // pass it last ( array ) argument as parameters
                    Super.apply( this, _slice.call( arguments, -1 )[0] );

                    // execute child ctor fn on host object
                    // pass remaining arguments as parameters
                    baseFn.apply( this, _slice.call( arguments, 0, -1 ) );

                };

                // establish proper prototype inheritance
                // 'inherit' methods
                SubClassCtorFn.prototype = new Super;

                // (re)establish child ctor ( instead of Super ctor )
                SubClassCtorFn.prototype.constructor = SubClassCtorFn;

                // return built ctor
                return SubClassCtorFn;

    } ).call( this, SuperCtorFn, Array.prototype.slice );
};

// declare parent ctor
function Sup( x1, x2 ) {
    this.parent_property_1 = x1;
    this.parent_property_2 = x2;
}

// define some methods on parent
Sup.prototype.hello = function(){ 
   alert(' ~  h e l l o   t h e r e  ~ ');
};


// declare child ctor
function Sub( x1, x2 ) {
    this.child_property_1 = x1;
    this.child_property_2 = x2;
}

var
    SubClass = Sub.xtendz(Sup), // get 'child class' ctor
    obj;

// reserve last array argument for parent ctor
obj = new SubClass( 97, 98, [99, 100] ); 

obj.hello();

console.log( obj );
console.log('obj instanceof SubClass      -> ', obj instanceof SubClass      );
console.log('obj.constructor === SubClass -> ', obj.constructor === SubClass );
console.log('obj instanceof Sup           -> ', obj instanceof Sup           );
console.log('obj instanceof Object        -> ', obj instanceof Object        );

//
//  Object {parent_property_1: 99, parent_property_2: 100, child_property_1: 97, child_property_2: 98}
//  obj instanceof SubClass      -> true
//  obj.constructor === SubClass -> true
//  obj instanceof Sup           -> true
//  obj instanceof Object        -> true
//

AWeb 라이브러리 를 사용하는 가장 쉬운 방법 . 공식 샘플 :

   /**
     * A-class
     */
   var ClassA = AWeb.class({
     public : {
        /**
          * A-class constructor
          */
        constructor : function() {
           /* Private variable */
           this.variable1 = "A";
           this.calls = 0;
        },

        /**
          * Function returns information about the object
          */
        getInfo : function() {
           this.incCalls();

           return "name=" + this.variable1 + ", calls=" + this.calls;
        }
     },
     private : {
        /**
          * Private function
          */
        incCalls : function() {
           this.calls++;
        }
     }
  });
  /**
    * B-class
    */
  var ClassB = AWeb.class({
     extends : ClassA,
     public : {
        /**
          * B-class constructor
          */
        constructor : function() {
           this.super();

           /* Private variable */
           this.variable1 = "B";
        },

        /**
          * Function returns extended information about the object
          */
        getLongInfo : function() {
           return this.incCalls !== undefined ? "incCalls exists" : "incCalls undefined";
        }
     }
  });
  /**
    * Main project function
    */
  function main() {
     var a = new ClassA(),
         b = new ClassB();

     alert(
        "a.getInfo " + (a.getInfo ? "exists" : "undefined") + "\n" +
        "a.getLongInfo " + (a.getLongInfo ? "exists" : "undefined") + "\n" +

        "b.getInfo " + (b.getInfo ? "exists" : "undefined") + "\n" +
        "b.getLongInfo " + (b.getLongInfo ? "exists" : "undefined") + "\n" +

        "b.getInfo()=" + b.getInfo() + "\n" +
        "b.getLongInfo()=" + b.getLongInfo()
     );
  }

확장하고 프로토 타이핑하는 것보다 훨씬 쉬운 솔루션을 찾았습니다. 실제로 깨끗하고 기능적으로 보이지만 이것이 얼마나 효율적인지 모르겠습니다.

var A = function (p) {
    if (p == null) p = this;
    p.a1 = 0;
    this.a2 = 0;
    var a3 = 0;
};

var B = function (p) {
    if (p == null) p = this;
    p.b1 = new A(this);
    this.b2 = new A(this);
    var b3 = new A(this);
    this b4 = new A();
};

var a = new A ();
var b = new B ();

결과:

a
    a1        0
    a2        0
b
    a1        0
    b1
        a2    0
    b2
        a2    0
    b4
        a1    0
        a2    0

실제 예 :

var Point = function (p) {
    if (p == null) p = this;
    var x = 0;
    var y = 0;
    p.getPoint = function () { return [x,y]; };
    p.setPoint = function (_x,_y) { x = _x; y = _y; };
};

var Dimension = function (p) {
    if (p == null) p = this;
    var w = 0;
    var h = 0;
    p.getDimension = function() { return [w,h] };
    p.setDimension = function(_w,_h) { w = _w; h = _h };
};

var Rect = function (p) {
    if (p == null) p = this;
    var dimension = new Dimension(this);
    var location  = new Point(this);
};

var rect = new Rect ();
rect.setDimension({w:30,h:40});
rect.setPoint({x:50,y:50});

참고URL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7486825/javascript-inherit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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