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형 imageView Android에 그림자와 테두리를 추가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이 질문으로 CircularImageView를 만들었습니다. Android에서 원형 이미지보기 만들기
GitHub에서 프로젝트 다운로드
1) 이것은 CircularImageView 클래스입니다.
public class CircularImageView extends ImageView {
public CircularImageView(Context context) {
super(context);
}
public CircularImageView(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
super(context, attrs);
}
public CircularImageView(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int defStyle) {
super(context, attrs, defStyle);
}
@Override
protected void onDraw(Canvas canvas) {
Drawable drawable = getDrawable();
if (drawable == null) {
return;
}
if (getWidth() == 0 || getHeight() == 0) {
return;
}
Bitmap b = ((BitmapDrawable)drawable).getBitmap() ;
Bitmap bitmap = b.copy(Bitmap.Config.ARGB_8888, true);
Bitmap roundBitmap = getCroppedBitmap(bitmap, getWidth());
canvas.drawBitmap(roundBitmap, 0, 0, null);
}
public static Bitmap getCroppedBitmap(Bitmap bmp, int radius) {
Bitmap sbmp;
if(bmp.getWidth() != radius || bmp.getHeight() != radius)
sbmp = Bitmap.createScaledBitmap(bmp, radius, radius, false);
else
sbmp = bmp;
Bitmap output = Bitmap.createBitmap(sbmp.getWidth(), sbmp.getHeight(), Bitmap.Config.ARGB_8888);
final Rect rect = new Rect(0, 0, sbmp.getWidth(), sbmp.getHeight());
Paint paint = new Paint();
paint.setAntiAlias(true);
paint.setFilterBitmap(true);
paint.setDither(true);
paint.setColor(Color.parseColor("#BAB399"));
Canvas c = new Canvas(output);
c.drawARGB(0, 0, 0, 0);
c.drawCircle(sbmp.getWidth() / 2+0.7f, sbmp.getHeight() / 2+0.7f, sbmp.getWidth() / 2+0.1f, paint);
paint.setXfermode(new PorterDuffXfermode(Mode.SRC_IN));
c.drawBitmap(sbmp, rect, rect, paint);
return output;
}
}
2) 다음과 같이 내 레이아웃에서 사용합니다.
<LinearLayou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match_parent"
android:background="#cccccc"
android:gravity="center"
android:orientation="vertical"
android:padding="10dp" >
<com.mikhaellopez.circularimageview.CircularImageView
android:id="@+id/imageViewCircular"
android:layout_width="@dimen/image_view_size"
android:layout_height="@dimen/image_view_size"
android:layout_gravity="center"
android:background="@drawable/border"
android:src="@drawable/image" />
</LinearLayout>
3) 그림의 현재 결과 :
내 imageView 주위에 그림자와 원형 테두리를 갖도록이 코드를 어떻게 변경합니까?
Objectif 결과 :
2015 년 10 월 15 일 수정 :
gradle 종속성 을 사용하여 모든 수정 사항이 포함 된 내 GitHub 라이브러리 CircularImageView 를 사용하거나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
compile 'com.mikhaellopez:circularimageview:2.0.1'
여기서 찾은 CircularImageView를 수정하여 원하는 것을 얻었습니다.
테두리 주위에 그림자를 만들려면 다음 두 선을 사용했습니다.
this.setLayerType(LAYER_TYPE_SOFTWARE, paintBorder);
paintBorder.setShadowLayer(4.0f, 0.0f, 2.0f, Color.BLACK);
setLayerType
HoneyComb 이상에서 하드웨어 가속 이 필요 합니다. 내가 그것을 시도했을 때 그것 없이는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다음은 전체 코드입니다.
import android.annotation.SuppressLint;
import android.content.Context;
import android.graphics.Bitmap;
import android.graphics.BitmapShader;
import android.graphics.Canvas;
import android.graphics.Color;
import android.graphics.Paint;
import android.graphics.Shader;
import android.graphics.drawable.BitmapDrawable;
import android.util.AttributeSet;
import android.widget.ImageView;
public class CircularImageView extends ImageView
{
private int borderWidth = 4;
private int viewWidth;
private int viewHeight;
private Bitmap image;
private Paint paint;
private Paint paintBorder;
private BitmapShader shader;
public CircularImageView(Context context)
{
super(context);
setup();
}
public CircularImageView(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
super(context, attrs);
setup();
}
public CircularImageView(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int defStyle)
{
super(context, attrs, defStyle);
setup();
}
private void setup()
{
// init paint
paint = new Paint();
paint.setAntiAlias(true);
paintBorder = new Paint();
setBorderColor(Color.WHITE);
paintBorder.setAntiAlias(true);
this.setLayerType(LAYER_TYPE_SOFTWARE, paintBorder);
paintBorder.setShadowLayer(4.0f, 0.0f, 2.0f, Color.BLACK);
}
public void setBorderWidth(int borderWidth)
{
this.borderWidth = borderWidth;
this.invalidate();
}
public void setBorderColor(int borderColor)
{
if (paintBorder != null)
paintBorder.setColor(borderColor);
this.invalidate();
}
private void loadBitmap()
{
BitmapDrawable bitmapDrawable = (BitmapDrawable) this.getDrawable();
if (bitmapDrawable != null)
image = bitmapDrawable.getBitmap();
}
@SuppressLint("DrawAllocation")
@Override
public void onDraw(Canvas canvas)
{
// load the bitmap
loadBitmap();
// init shader
if (image != null)
{
shader = new BitmapShader(Bitmap.createScaledBitmap(image, canvas.getWidth(), canvas.getHeight(), false), Shader.TileMode.CLAMP, Shader.TileMode.CLAMP);
paint.setShader(shader);
int circleCenter = viewWidth / 2;
// circleCenter is the x or y of the view's center
// radius is the radius in pixels of the cirle to be drawn
// paint contains the shader that will texture the shape
canvas.drawCircle(circleCenter + borderWidth, circleCenter + borderWidth, circleCenter + borderWidth - 4.0f, paintBorder);
canvas.drawCircle(circleCenter + borderWidth, circleCenter + borderWidth, circleCenter - 4.0f, paint);
}
}
@Override
protected void onMeasure(int widthMeasureSpec, int heightMeasureSpec)
{
int width = measureWidth(widthMeasureSpec);
int height = measureHeight(heightMeasureSpec, widthMeasureSpec);
viewWidth = width - (borderWidth * 2);
viewHeight = height - (borderWidth * 2);
setMeasuredDimension(width, height);
}
private int measureWidth(int measureSpec)
{
int result = 0;
int specMode = MeasureSpec.getMode(measureSpec);
int specSize = MeasureSpec.getSize(measureSpec);
if (specMode == MeasureSpec.EXACTLY)
{
// We were told how big to be
result = specSize;
}
else
{
// Measure the text
result = viewWidth;
}
return result;
}
private int measureHeight(int measureSpecHeight, int measureSpecWidth)
{
int result = 0;
int specMode = MeasureSpec.getMode(measureSpecHeight);
int specSize = MeasureSpec.getSize(measureSpecHeight);
if (specMode == MeasureSpec.EXACTLY)
{
// We were told how big to be
result = specSize;
}
else
{
// Measure the text (beware: ascent is a negative number)
result = viewHeight;
}
return (result + 2);
}
}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
편집하다
CircularImageView를 분기하고 선택기 오버레이에 대한 지원을 추가했습니다. 그리기 성능도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https://github.com/Pkmmte/CircularImageView
ImageView
원으로 테두리를 추가하려면 간단한 작업을했고이 클래스를 사용하여 이미지를 원으로 만들었습니다.
package com.fidenz.fexceller.fexceller;
/**
* Created by Chathu Hettiarachchi on 5/18/2015.
*/
import android.graphics.Bitmap;
import android.graphics.BitmapShader;
import android.graphics.Canvas;
import android.graphics.ColorFilter;
import android.graphics.Paint;
import android.graphics.PixelFormat;
import android.graphics.Rect;
import android.graphics.RectF;
import android.graphics.Shader;
import android.graphics.drawable.Drawable;
public class RoundedImg extends Drawable {
private final Bitmap mBitmap;
private final Paint mPaint;
private final RectF mRectF;
private final int mBitmapWidth;
private final int mBitmapHeight;
public RoundedImg(Bitmap bitmap) {
mBitmap = bitmap;
mRectF = new RectF();
mPaint = new Paint();
mPaint.setAntiAlias(true);
mPaint.setDither(true);
final BitmapShader shader = new BitmapShader(bitmap, Shader.TileMode.CLAMP, Shader.TileMode.CLAMP);
mPaint.setShader(shader);
mBitmapWidth = mBitmap.getWidth();
mBitmapHeight = mBitmap.getHeight();
}
@Override
public void draw(Canvas canvas) {
canvas.drawOval(mRectF, mPaint);
}
@Override
protected void onBoundsChange(Rect bounds) {
super.onBoundsChange(bounds);
mRectF.set(bounds);
}
@Override
public void setAlpha(int alpha) {
if (mPaint.getAlpha() != alpha) {
mPaint.setAlpha(alpha);
invalidateSelf();
}
}
@Override
public void setColorFilter(ColorFilter cf) {
mPaint.setColorFilter(cf);
}
@Override
public int getOpacity() {
return PixelFormat.TRANSLUCENT;
}
@Override
public int getIntrinsicWidth() {
return mBitmapWidth;
}
@Override
public int getIntrinsicHeight() {
return mBitmapHeight;
}
public void setAntiAlias(boolean aa) {
mPaint.setAntiAlias(aa);
invalidateSelf();
}
@Override
public void setFilterBitmap(boolean filter) {
mPaint.setFilterBitmap(filter);
invalidateSelf();
}
@Override
public void setDither(boolean dither) {
mPaint.setDither(dither);
invalidateSelf();
}
public Bitmap getBitmap() {
return mBitmap;
}
}
그리고 이것을 사용하여 onCreate
설정 이미지를 호출했습니다.
profilePic = (ImageView)findViewById(R.id.img_home_profile_pic);
Bitmap bm = BitmapFactory.decodeResource(getResources(), R.drawable.no_image);
roundedImage = new RoundedImg(bm);
profilePic.setImageDrawable(roundedImage);
테두리를 추가하기 위해 이와 같은 원 모양 XML을 만들었습니다.
<?xml version="1.0" encoding="utf-8"?>
<shape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android:shape="oval" >
<gradient android:startColor="@color/ring_color" android:endColor="@color/ring_color"
android:angle="270"/>
</shape>
다음 레이아웃을 사용하여 내가 추가 RelativeLayout
와 ImageView
함께 패딩 및 배경 드로어 블을 사용함으로써, 내부에 wrap_content
난 내 설정 RelativeLayout
과 같이
<RelativeLayout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id="@+id/lay_rel_img"
android:layout_gravity="center"
android:padding="5dp"
android:background="@drawable/circle">
<ImageView
android:layout_width="150dp"
android:layout_height="150dp"
android:layout_gravity="center"
android:id="@+id/img_home_profile_pic"
android:src="@drawable/no_image"
android:layout_centerHorizontal="true"/>
</RelativeLayout>
이제 이렇게 보여요 그림자를 추가 할 줄 몰라요 그것도 미안 해요
canvas.drawCircle(getWidth() / 2, getWidth() / 2, getWidth() / 2, paint);
전에 추가canvas.drawBitmap(roundBitmap, 0, 0, null);
- 변경
c.drawCircle(sbmp.getWidth() / 2, sbmp.getHeight() / 2, sbmp.getWidth() / 2, paint);
에c.drawCircle(sbmp.getWidth() / 2, sbmp.getHeight() / 2, sbmp.getWidth() / 2 - "the border with you prefer", paint);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사용자 정의 드로어 블을 만들고이를 사용하여 ImageView의 배경 속성을 정의합니다. LayeredDrawable을 사용하여 구성 요소에 대해 원하는만큼 다양한 구성 요소를 만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지정 Rectangle을 생성하는이 답변을 확인하십시오 (그러나 Oval \ Circle과 정확히 동일 함). 목록보기에서 Google + 카드 UI를 만드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나는 당신이 원하는 것을 정확하게 수행하는 도서관을 찾았습니다. 확인 해봐. https://android-arsenal.com/details/1/932
실제 이미지를 그리기 전에 너비와 높이가 더 많은 drawCircle () 메서드를 사용하십시오. 원하는대로 새 메서드 호출의 너비와 높이를 늘리고 페인트에 원하는 다른 색상을 설정합니다.
이 클래스는 그림자, 스트로크, 채도를 가진 사용자 지정 원형 이미지보기이며이 사용자 지정 원형 이미지보기를 사용하면 반경이있는 원형 모양으로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Circular Shadow ImageView에 대한 녀석들 Github가 필요 없습니다.이 클래스는 충분합니다.
레이아웃에 CircularImageView 추가
// 비트 맵 myimage = BitmapFactory.decodeResource (getResources (), R.drawable.pic); CircularImageView c = new CircularImageView (this, 화면 너비, 화면 높이, Bitmap myimage); yourLayout.addView (c); **
public class CircularImageView extends android.support.v7.widget.AppCompatImageView
{
private final Context context;
private final int width, height;
private final Paint paint;
private final Paint paintBorder,imagePaint;
private final Bitmap bitmap2;
private final Paint paint3;
private Bitmap bitmap;
private BitmapShader shader;
private float radius = 4.0f;
float x = 0.0f;
float y = 8.0f;
private float stroke;
private float strokeWidth = 0.0f;
private Bitmap bitmap3;
private int corner_radius=50;
public CircularImageView(Context context, int width, int height, Bitmap bitmap) {
super(context);
this.context = context;
this.width = width;
this.height = height;
//here "bitmap" is the square shape(width* width) scaled bitmap ..
this.bitmap = bitmap;
paint = new Paint(Paint.ANTI_ALIAS_FLAG);
paint.setAntiAlias(true);
paint.setFilterBitmap(true);
paint.setDither(true);
paint3=new Paint();
paint3.setStyle(Paint.Style.STROKE);
paint3.setColor(Color.WHITE);
paint3.setAntiAlias(true);
paintBorder = new Paint();
imagePaint= new Paint();
paintBorder.setColor(Color.WHITE);
paintBorder.setAntiAlias(true);
this.setLayerType(LAYER_TYPE_SOFTWARE, paintBorder);
this.bitmap2 = Bitmap.createScaledBitmap(bitmap, (bitmap.getWidth() - 40), (bitmap.getHeight() - 40), true);
imagePaint.setAntiAlias(true);
invalidate();
}
@Override
protected void onDraw(Canvas canvas)
{
super.onDraw(canvas);
Shader b;
if (bitmap3 != null)
b = new BitmapShader(bitmap3, Shader.TileMode.CLAMP, Shader.TileMode.CLAMP);
else
b = new BitmapShader(bitmap2, Shader.TileMode.CLAMP, Shader.TileMode.CLAMP);
imagePaint.setShader(b);
canvas.drawBitmap(maskedBitmap(), 20, 20, null);
}
private Bitmap maskedBitmap()
{
Bitmap l1 = Bitmap.createBitmap(width,width, Bitmap.Config.ARGB_8888);
Canvas canvas = new Canvas(l1);
paintBorder.setShadowLayer(radius, x, y, Color.parseColor("#454645"));
paint.setXfermode(new PorterDuffXfermode(PorterDuff.Mode.SRC_IN));
final RectF rect = new RectF();
rect.set(20, 20, bitmap2.getWidth(), bitmap2.getHeight());
canvas.drawRoundRect(rect, corner_radius, corner_radius, paintBorder);
canvas.drawRoundRect(rect, corner_radius, corner_radius, imagePaint);
if (strokeWidth!=0.0f)
{
paint3.setStrokeWidth(strokeWidth);
canvas.drawRoundRect(rect, corner_radius, corner_radius, paint3);
}
paint.setXfermode(null);
return l1;
}
// use seekbar here, here you have to pass "0 -- 250" here corner radius will change
public void setCornerRadius(int corner_radius)
{
this.corner_radius = corner_radius;
invalidate();
}
-------->use seekbar here, here you have to pass "0 -- 10.0f" here shadow radius will change
public void setShadow(float radius)
{
this.radius = radius;
invalidate();
}
// use seekbar here, here you have to pass "0 -- 10.0f" here stroke size will change
public void setStroke(float stroke)
{
this.strokeWidth = stroke;
invalidate();
}
private Bitmap updateSat(Bitmap src, float settingSat)
{
int w = src.getWidth();
int h = src.getHeight();
Bitmap bitmapResult =
Bitmap.createBitmap(w, h, Bitmap.Config.ARGB_8888);
Canvas canvasResult = new Canvas(bitmapResult);
Paint paint = new Paint();
ColorMatrix colorMatrix = new ColorMatrix();
colorMatrix.setSaturation(settingSat);
ColorMatrixColorFilter filter = new ColorMatrixColorFilter(colorMatrix);
paint.setColorFilter(filter);
canvasResult.drawBitmap(src, 0, 0, paint);
return bitmapResult;
}
// use seekbar here, here you have to pass "0 -- 2.0f" here saturation will change
public void setSaturation(float sat)
{
System.out.println("qqqqqqqqqq "+sat);
bitmap3=updateSat(bitmap2, sat);
invalidate();
}
}
// Seekbar to change radius
radius_seekbar.setOnSeekBarChangeListener(new SeekBar.OnSeekBarChange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ProgressChanged(SeekBar seekBar, int progress, boolean fromUser)
{
text_radius.setText(""+progress);
circularImageView.setCornerRadius(progress);
}
@Override
public void onStartTrackingTouch(SeekBar seekBar) {
}
@Override
public void onStopTrackingTouch(SeekBar seekBar) {
}
});
// Seekbar to change shadow
shadow_seekbar.setOnSeekBarChangeListener(new SeekBar.OnSeekBarChange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ProgressChanged(SeekBar seekBar, int progress, boolean fromUser)
{
float f= 4+progress/10.0f;
text_shadow.setText(""+progress);
circularImageView.setShadow(f);
}
@Override
public void onStartTrackingTouch(SeekBar seekBar) {
}
@Override
public void onStopTrackingTouch(SeekBar seekBar) {
}
});
// Seekbar to change saturation
saturation_seekbar.setOnSeekBarChangeListener(new SeekBar.OnSeekBarChange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ProgressChanged(SeekBar seekBar, int progress, boolean fromUser)
{
int progressSat = saturation_seekbar.getProgress();
float sat = (float) ((progressSat*4 / 100.0f)-1.0f);
circularImageView.setSaturation(sat);
text_saturation.setText(""+progressSat);
}
@Override
public void onStartTrackingTouch(SeekBar seekBar) {
}
@Override
public void onStopTrackingTouch(SeekBar seekBar) {
}
});
// Seekbar to change stroke
stroke_seekbar.setOnSeekBarChangeListener(new SeekBar.OnSeekBarChange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ProgressChanged(SeekBar seekBar, int progress, boolean fromUser)
{
if (progress==0)
{
float f=(progress*10.0f/100.0f);
circularImageView.setStroke(f);
}
else
{
float f=(progress*10.0f/100.0f);
circularImageView.setStroke(f);
}
text_stroke.setText(""+progress);
}
@Override
public void onStartTrackingTouch(SeekBar seekBar) {
}
@Override
public void onStopTrackingTouch(SeekBar seekBar) {
}
});
//radius seekbar in xml file
<SeekBar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gravity="center"
android:progress="50"
android:max="250"
android:id="@+id/radius_seekbar"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
//saturation seekbar in xml file
<SeekBar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gravity="center"
android:progress="50"
android:max="100"
android:id="@+id/saturation_seekbar"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
//shadow seekbar in xml file
<SeekBar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gravity="center"
android:progress="0"
android:max="100"
android:id="@+id/shadow_seekbar"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
//stroke seekbar in xml file
<SeekBar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gravity="center"
android:progress="0"
android:max="100"
android:id="@+id/stroke _seekbar"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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